본문 바로가기

Baw Service/사용 방법

후원 홈페이지 수정 방법

일반 사이트 설정

후원 기록 조회 허용

후원 홈페이지의 후원 금액 확인 섹션을 제거합니다.

(Semantic UI 테마만 사용 가능)


테마(베타)

후원 홈페이지에 사용할 테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emantic UI 테마가 기본 설정이며, 권장하는 테마입니다.

(일부 테마 사용시 특정 기능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사용하지 않을 후원 방법

체크한 후원 방법은 후원 방법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만약 모두 체크한 경우, 유저는 후원을 진행할 수 없게됩니다.


후원 보너스

보상 선택 메뉴에 표시할 보상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의 보상을 동시에 표시할 수 있으며, 사용하려면 ||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예) 캐시||칭호||점프맵 이용권


Youtube Video ID

Youtube Video ID를 입력하면 후원 홈페이지에 BG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도메인으로 접근한 경우 특정 브라우저에서는 BGM 버튼을 클릭해야 재생될 수 있습니다.

Youtube에서 영상을 선택한 뒤, 주소창에 표시되는 v= 뒤의 값을 입력합니다.

예) zDVKg3riNGU


백그라운드 이미지 URL

백그라운드에 표시될 이미지의 URL을 입력합니다.

Semantic UI 테마에서만 표시되며, /public/img/background.jpg가 기본값입니다.


공지사항

후원 홈페이지에 표시할 공지 사항을 수정합니다.

"소스" 버튼을 눌러 HTML 코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테마에 따라 공지사항이 전체화면으로 표시되거나, 후원 정보 입력란 옆에 표시됩니다.



사이트 서비스 통합 설정

메일 알림

새로운 후원 요청이 생기면 Baw Service에 등록된 이메일로 메일을 보냅니다.


SMS 알림

새로운 후원 요청이 생기면 [기타 서비스 연동 -> SMS 알림]에 등록된 전화번호로 SMS을 보냅니다.

만약 번호가 입력되지 않았거나, 10분 이내에 이미 전송된 적이 있다면 발송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알림

새로운 후원 요청이 생기면 [기타 서비스 연동 -> 카카오톡 알림]에 등록된 전화번호로 SMS을 보냅니다.

만약 알림톡 인증을 완료하지 않았거나, 10분 이내에 이미 전송된 적이 있다면 발송되지 않습니다.

SMS 알림과 동시에 활성화했을때, SMS 알림만 사용됩니다.


텔레그램 알림

새로운 후원 요청이 생기면 [기타 서비스 연동 -> 텔레그램 알림]에 등록된 채팅방에 알림을 보냅니다.


브라우저 푸쉬 알림

새로운 후원 요청이 생기면 Baw Service 알림 수신을 허용한 브라우저로 알림을 보냅니다.

Chrome, FireFox 등 Service Worker를 통한 Browser Push Notification이 지원되는 브라우저로 접속하면 브라우저가 알림 수신을 허용할지 물어보고, 알림 수신을 허용하면 브라우저가 Baw Service에 등록되어 브라우저 푸쉬 알림이 수신될 브라우저로 등록됩니다.

브라우저 알림은 브라우저당 1개의 ID만 연동할 수 있으며, ID에 여러개의 브라우저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API 플러그인 명령어

후원 관리 메뉴에서 후원을 처리 완료로 표시할 경우 API 플러그인에서 서버에 입력할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만약 API 플러그인이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 작동하지 않으며, Socket API 플러그인의 경우에는 API 플러그인이 작동하지 않으면 후원 요청을 처리 완료로 표시할 수 없습니다.

API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빈칸으로 설정하세요.

명령어는 콘솔에서 실행되며, '/'을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API 플러그인 명령어에 사용할 수 있는 표현식: [유저이름: <player>] [후원 금액: <money>] [후원 보상: <package>]

예) say <player>님이 <money>원으로 <package>(을)를 구매했습니다!

API 플러그인의 설정을 원하는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